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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w 게임 출시 임박 고유의 게임성을 좀 더 대중적으로 구현했다 투데이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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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강창현 작성일21-10-07 20:26 조회1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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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에 진행된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에 20만 명이 응모했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95만원으로 일반 갤럭시워치4 클래식보다 58만원가량 더 비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품 브랜드’와 ‘한정판’의 만남으로 생긴 희소성으로 수요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응모가 시작된 오전 9시부터 동시 접속자로 인한 400명의 대기자가 발생했고, 당첨되지 못한 실수요자들이 웃돈을 주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나왔다. 업계에서는 응모로 진행되는 한정판매 이벤트에 리셀 목적으로 참가하는 응모자들로 인해 정작 실수요자들이 피해를 입는 상황을 보며 건전한 시장 질서를 왜곡시킨다고 지적했다.

엔씨소프트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5433억원, 영업이익 102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을 것이라고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전망했다. 직전분기 대비 매출은 0.9% 늘지만, 영업이익은 9% 감소한다는 추정치다.


과금 논란을 일으킨 신작게임 ‘블레이드앤소울2(블소2)’의 부진 때문이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8월27일 자료를 통해 블소2의 3부기 일평균 매출을 30억원대 중반 수준에서 10억원대 초반 수준으로 대폭 하향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 그룹장은 "한국을 제외한 모든 글로벌 국가에 리니지가 친숙한 게임이 아니란 걸 너무 잘 알고 있다"며 "가장 깊게 고민하고 파고든 건 24년 전 리니지가 처음 나왔을 때의 모습, 리니지 근본으로의 회귀"라고 설명했다.


리니지W는 11월 4일 0시 한국·대만·일본·동남아·아랍·러시아 등 13개국에 출시 예정이다. 미주·유럽 등 지역은 추후 나온다.


국가에 상관없이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다. 국가 간 거리에 따라 발생하는 지연 현상을 잡을 기술적 준비도 마쳤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2차 온라인 쇼케이스 '리니지W 2nd 쇼케이스 : Answer'를 30일 개최하고 오는 11월 4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니지W는 11월 4일 1차적으로 한국, 대만, 일본, 러시아,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총 13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북미, 유럽, 남미 지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리니지W는 캐릭터 성장, 사냥, 전투 등 리니지 고유의 게임성을 좀 더 대중적으로 구현했다. 리니지의 배틀 커뮤니티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콘텐츠를 기획했다. 엔씨는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최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W 2차 쇼케이스와 도쿄게임쇼 등을 통해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지만 주가 흐름은 신통치 않다. 쇼케이스 발표 당일 5%대 상승을 시현했지만 다음날 바로 하락세로 전환됐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엔씨소프트가 올해 발표한 신작 대부분이 흥행에 실패한 만큼 리니지W 출시 전까지는 '신작 모멘텀'이 없을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된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일 엔씨소프트 주가는 전일 대비 1.33%(8000원) 내린 59만5000원으로 마감했다. 장중 한때 61만원으로 치솟았지만 결국 전날 상승분의 27.58%가량을 반납하며 하락 마감한 셈이다.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종가가 5.05%(2만9000원) 급등한 60만3000원을 기록했다.


주가가 등락을 반복하는 배경에는 엔씨소프트가 내달 4일 출시 예정인 신작 리니지W가 자리한다. 지난 8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직접 등판해 '마지막 리니지'라고 강조했던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30일 리니지W 2차 쇼케이스를 열고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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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케이스에서 가장 주목 받은 요소는 과금체계(BM)의 변화다.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게임 내 재화와 경험치 획득에 제약을 주는 일명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이와 유사한 형태의 BM을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내놓지 않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주로 결제를 통해 획득해야 했던 변신·마법인형을 게임 이용 과정에서 대거 획득할 수 있도록 하고 다른 BM을 대거 축소하겠다고 예고했다.


“미국 회사가 수준 높은 가상현실(VR) 게임 수준을 이만큼 높일 동안, 국내 회사는 이용자들의 결제를 유도하는 특정 비즈니스 모델 수준만 높여놨다.”


1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에선 국내외 대표 게임의 시연 영상을 비교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미국 밸브의 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와 내달 출시를 앞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 영상이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국내 매출은 잘 나왔을지 몰라도 세계 시장에서의 고립은 심화됐다”며 “지금 혁신하지 못하면 미래의 희망이 절망으로 변할 수 있다”고 했다.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이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Buff, 강화 효과)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으며,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또한 이용자 보상 정책을 함께 발표했다. 


이용자는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고,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후에 유사한 시스템조차 도입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리니지 IP에 존재하는 피로도 시스템으로, 작업장 등 비정상 이용자들을 견제하기 위한 장치였으나, 일부 이용자에게 역차별을 준다는 의견이 존재했다. 엔씨는 쇼케이스 직후 리니지W를 비롯해 리니지M과 리니지2M에서도 아인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변화의 첫 걸음을 알렸다.


아울러 리니지W에는 유료 액세서리가 나오지 않을 예정이다. 이용자들의 목표 의식을 위해 보스 레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액세서리 슬롯만 남긴다. 변신, 마법인형 등 리니지 IP의 특징적인 성장 체계는 유지한다. 다만,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과금 이외의 획득 경로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9월 30일 목요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의 두 번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초미의 관심사인 출시일(11월 4일)과 비지니스 모델(BM)을 공개했다. 리니지 본연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아인하사드와 같은 극악의 과금 시스템을 뺐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논란이 커지면서 한국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게임 장르로 꼽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 실제 매출을 일으키는 방식이 큰 변화의 기로에 섰다. 이제는 과금 구조에 의존하는 과거의 성장전략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게임사들도 ‘페이 투 윈(Pay to Win)’ 비즈니스모델(BM)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금 요소를 줄이겠다고 선언한 ‘리니지W’의 흥행 여부에 게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독고 :매주 목 금 토 세포 키우기 사이하 서버 소통 중심 반하자 10월 9일 오후 6시 오픈 대기 없음 새로운 세상 새로운 모험 새로운 시작 그리고 새로운 사이하서버 3차 오픈

2차 업데이트 내용※ 시작마을 위치가 수상한마을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지급 무기가 변경되었습니다.(신규무기는 동일한 이름의 무기와 차이가 있습니다)

※ 경험치지급단이 삭제되고, 오픈대기 레벨업물약이 추가되었습니다.(오픈대기시 55레벨 까지 레벨업 가능=경험치지급단에 몰리는현상 해결)※ 1차때 확인된 문제의 모든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신규사냥터 몬스터의 대미지가 하향되었습니다.

※ 4차까지 있던 무기종류의 폭이 3차로 축소되었습니다.(변경된 무기는 아이템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사냥터 및 수배사냥터 변경사항(변경된 사냥터는 사냥터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사냥터의 아데나 드랍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영혼석구슬에서 나오는 보스는 필드보스보다 약함(4대 용은 제외)(영혼석구슬은 60레벨 이상 사용가능하도록 변경)※ 보스한입상자에 투명망토(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투명망토조각 200개 -> 더블클릭(100%성공) -> 투명망토)캔슬레이션 = Mr 150이상 적용안됨디케이포션= Mr 160이상 적용안됨 사일런스  = Mr 160이상 적용안됨※ 봉인된 오만의탑 10층 이동부적 추가(사신그림리퍼 드랍)

(봉인된 10층 부적을 수표10개 소지 후 더블클릭(100%성공) -> 10층 지배 부적)※ 변신지배반지의 버프 딜레이가 2초로 증가하였습니다.

10월 5일(화)  6시 오픈대기 8시 오픈예정

2주 목표로 서버 운영하고 있습니다공성전 안내 ​오픈 3일차 / 6일차 / 9일차 / 11일차5인 이상 단체 카톡 문의 바랍니다

DOWNLORD카톡으로 고정신청 주세요고정 버프 (추타1 피30) 일차별 만렙 만인첸1일차 9검 7방어구 5악세 지원렙57 만렙60

2일차 10검 8방어구 5악세 지원렙57 만렙602차무기,실프티(아덴) 축오림무기/방어구(코인) 상점화3일차 10검 8방어구 6악세 지원렙60 만렙65

축오림 무기/ 축오림방어구(아덴) 상점화4일차 11검 8방어구 6악세 지원렙60 만렙654대법서 상점화 및 몬스터 보스 드랍

5일차 11검 9방어구 7악세 지원렙65 만렙702차 사냥터 개방6일차 11검 9방어구 7악세 지원렙65 만렙70


이번 쇼케이스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이용자들의 주요 질문에 답변하며 게임 콘텐츠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쇼케이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국의 언어 자막으로 방송됐다.


엔씨(NC)는 2차 쇼케이스를 통해 리니지W의 서비스 방향을 공개했다. 리니지W는 캐릭터 성장, 사냥, 전투 등 리니지 고유의 게임성을 보다 대중적으로 구현했다. 리니지의 배틀 커뮤니티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비즈니스 모델(BM)은 대폭 축소했다.


엔씨(NC)는 리니지W에 게임 내 피로도 시스템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출시 시점 뿐 아니라 서비스 종료 때까지 비슷한 시스템도 도입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도록 획득 경로를 확장했다. 액세서리는 게임 내 보스 쟁탈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의 목표 의식을 위한 슬롯만 남겨두고 유료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액세서리 슬롯은 존재하지 않는다.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도록 획득 경로를 확장했다. 액세서리는 게임 내 보스 쟁탈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의 목표 의식을 위한 슬롯만 남겨두고 유료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액세서리 슬롯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은 “24년 전 리니지의 모습대로 가려고 한다”며 “과금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한 성장의 재미와 아이템 획득 재미를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 후에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핵심 과금 모델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전면 개편하고 이용자 보상 정책을 발표했다.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한다. 린저씨가 원하는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6일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 게임 기준 최고 매출 10위권에 올라있는 중국산 게임만 3개다.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5위), '기적의 검'(8위), '히어로즈 테일즈'(9위) 순이다. 세계로 눈을 돌리면 더 심각하다. 2021년 상반기 해외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10위 중 한국 게임은 단 한 개도 없다. 반면 중국 게임은 4개나 이름을 올렸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처음으로 유일 변신 ‘지배자 기르타스’를 획득한 유저가 나타났다.


엔씨는 ‘리니지’의 글로벌 버전 ‘리니지W’에서 기존에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이용자 과금 구조를 대폭 개편하기로 했다. 특히 ‘리니지M’과 ‘리니지2M’에서도 기존의 비즈니스모델(BM) 상당 부분을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위기 타개를 위한 엔씨의 변화된 모습에 일단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면서도 “한국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맏형’으로서의 정체성과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보다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된다”고 보고 있다.


15일 오후 엔씨소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2021년 9월 15일 ‘리니지M’ 최초의 유일 변신 ‘지배자 기르타스’가 등장 했다”며 “최고의 변신을 획득한 주인공은 데포로쥬01 서버의 현 운룡샷(구 여포샷)님이다”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블레이드 & 소울 2’의 흥행 부진과 ‘리니지M’의 장기화 서비스 등으로 성적이 하락하고 있다. ‘리니지M’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위를 지키고 있지만 ‘리니지2M’은 24일 현재 7위까지 하락했다.


‘리니지W’는 잘 알려진 것처럼 개발 단계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겨냥하여 개발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을 겨냥했다고 하지만 ‘리니지’가 해외에서 인기 있는 지역은 대만, 일본, 러시아 정도로 한정되어 있다. ‘리니지W’를 도쿄 게임쇼에서 공개하는 이유는 일본이 큰 게임시장이고 과거 넷마블이 출시한 ‘리니지 2 레볼루션’이 좋은 성적을 거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또한 도쿄게임쇼는 E3, 게임스컴과 함께 3대 게임쇼로 평가받고 있어 세계적인 주목도가 높다


엔씨소프트는 1998년 PC 게임 ‘리니지’를 선보여 대박을 터뜨렸다. 이후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등 다양한 히트작을 내놓으며 한국 대표 게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게임 업계는 엔씨소프트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의견을 냈다. 2월 초 진행한 2020년 실적 발표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는 소식이 날아들며 기대감이 형성됐다. 지난해 엔씨소프트는 매출 2조4162억원을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8248억원으로 2019년에 비해 72% 증가했다. 리니지 시리즈가 구글 플레이 국내 매출 1, 2위 자리를 유지하며 캐시카우 역할을 한 덕분에 거둔 결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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